언리얼에서 제공하는 기본 플립북 매터리얼을 쓰는 경우 모바일에서 타임이 제대로 들어가지 않아 이미지가 제대로 나오지 않을 수 있다.
그러한 문제점을 발견하고 해결하고자 플립북에서의 타임을 밖에서 얻어오도록 수정하였다.
매터리얼 커스텀 노드 코드
1 2 3 4 5 6 7 8 9 | float2 Output_UV; float2 TimeVector; float2 Temp; float2 Temp2; TimeVector= float2(frac(TickTime), frac(TickTime)); Temp = floor((float2(VCount*UCount, UCount) * TimeVector)) / float2(VCount,UCount); Temp2 = UV / float2(VCount,UCount); Output_UV = float2(Temp.x + Temp2.x, Temp.y + Temp2.y); return Output_UV; | cs |
언리얼 매터리얼
Speed = 애니메이션 재생 속도
UV_U_Num = 가로 이미지 수
UV_V_Num = 세로 이미지 수
FireColor = 덧씌워질 이미지 색
Sprite Sheet Texture = 스프라이트 이미지
Emissive Intensity = 이미시브 강도
사용할 메시를 액터 블루프린트에 등록 후 다이나믹 매터리얼을 만들어 값을 변경할 수 있도록 한다.
만들어진 다이나믹 매터리얼을 토대로 틱에서 시간을 계산해 넘겨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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