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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rogramming/Unreal

언리얼 커스텀 플립북 매터리얼 (unreal custom flipbook material)

언리얼에서 제공하는 기본 플립북 매터리얼을 쓰는 경우 모바일에서 타임이 제대로 들어가지 않아 이미지가 제대로 나오지 않을 수 있다.


그러한 문제점을 발견하고 해결하고자 플립북에서의 타임을 밖에서 얻어오도록 수정하였다.


매터리얼 커스텀 노드 코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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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loat2 Output_UV;
float2 TimeVector;
float2 Temp;
float2 Temp2;
TimeVector= float2(frac(TickTime), frac(TickTime));
Temp = floor((float2(VCount*UCount, UCount) * TimeVector)) / float2(VCount,UCount);
Temp2 = UV / float2(VCount,UCount);
Output_UV = float2(Temp.x + Temp2.x, Temp.y + Temp2.y);
return Output_UV;
cs


언리얼 매터리얼


Speed = 애니메이션 재생 속도

UV_U_Num = 가로 이미지 수

UV_V_Num = 세로 이미지 수

FireColor = 덧씌워질 이미지 색

Sprite Sheet Texture  = 스프라이트 이미지

Emissive Intensity = 이미시브 강도


사용할 메시를 액터 블루프린트에 등록 후 다이나믹 매터리얼을 만들어 값을 변경할 수 있도록 한다.




만들어진 다이나믹 매터리얼을 토대로 틱에서 시간을 계산해 넘겨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