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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rogramming/Unity

유니티(unity) 디버깅 하기

UnityVS 가 무료로 풀렸기 때문에 https://www.visualstudio.com/features/unitytools-vs 로 가셔서 다운받아 설 치 후

Unity 메뉴의 Assats -> Import Package 에서 UnityVS를 하시던지

Program Files (x86)\Microsoft Visual Studio Tools for Unity 에 있는 애셋을 수동으로 추가하셔서 하시면

편하게 비주얼스튜디오에서 디버깅 할 수 있습니다.


비주얼 스튜디오로 디버깅이 되게 해주는 에셋이 있다는데 전 없어서.. ㅠㅠ

저두 있다면 편하고 좋을텐데...제길...orz..



위 그림처럼 비주얼 스튜디오에서 브레이크 포인트를 걸어봤자 디버깅이 안됩니다;;;

모노디벨롶으로 다시 바꿔줘야해요.


모노로 바꿔주었다면 이제 아래 그림처럼 Run메뉴에서 Attach to Process를 누릅니다.



그럼 아래와 같은 그림이 뜰 거에요. Attach를 눌러주세요



그럼 화면이 비주얼스튜디오 디버깅할때처럼 살짝 비스무리해질겁니다.

그럼 조사할 곳에 브레이크포인트를 F9나 밑에 보이는 그림에 빨간점 찍힌 부분 눌르셔서 만들어주세요



모노 화면이 아닌 유니티 화면으로 가셔서 플레이 후에 디버깅 부분에 들어가게 되면 플레이 화면은 멈추게 되고

모노 화면엔 밑에 그림처럼 디버깅이 시작됩니다.



모노디벨롶에서 조건부 디버깅은 어떻게 하는지 모르겠습니다..

그래서 저같은 경우에는

if ( aaa <= 0.015f )

{

}

이런 부분을 만들어주고 여기다 디버깅해요;; 잔머릴 살짝 굴렸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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