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rogramming/Unity

UGUI 아틀라스 생성

Atlas 패키징을 할 이미지들을 선택하시면 인스펙터에 이러한 화면이 뜰겁니다.



Texture TypeSprite 로 한 후 Packing Tag가 Atlas이름 같은건데 구분이 가능하도록 정해놉니다.


하시는 프로젝트에 따라서 그 외 옵션을 추가설정 한 뒤


상단 메뉴의 Window -> Sprite Packer 를 클릭하여 Sprite Packer를 열어줍니다.



스프라이트 패커 왼쪽 상단에 보시면 Pack 이라는 메뉴가 있는데 눌러서 이미지들을 패킹 해줍니다.



패킹이 된 후 보시는 봐와 같이 View atlas 쪽에 만들어진 Atlas가 나옵니다.


보시면 같은 Atlas이름에 Group 0 1 2 숫자가 보이는데 이런 경우는 알파사용 여부, 필터모드, 밉맵생성 기타등등의 


형식이 다를 경우 같은 형식들끼리 그룹을 만듭니다. 


Atlas이름이 나오는곳 바로 오른쪽에 보시면 Page 가 나오는데 2048 x 2048 을 초과 할 경우 


새로운 Page가 추가되었습니다.


Draw Call 확인은 플레이 하였을 대만 확인이 가능하므로 플레이 버튼을 누르고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플레이 전 8이였던 Batches가 플레이 후에는



Atlas를 만들어놨다면 정상적으로 줄어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