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ebug

error LNK2019: unresolved external symbol __imp__timeGetTime@0 referenced in function

1>------ Build started: Project: dx초기화, Configuration: Debug Win32 ------
1>  d3dUtility.cpp
1>  d3dInit.cpp
1>  Generating Code...
1>d3dUtility.obj : error LNK2019: unresolved external symbol __imp__timeGetTime@0 referenced in function "int __cdecl d3d::EnterMsgLoop(bool (__cdecl*)(float))" (?EnterMsgLoop@d3d@@YAHP6A_NM@Z@Z)
1>d3dUtility.obj : error LNK2019: unresolved external symbol _Direct3DCreate9@4 referenced in function "bool __cdecl d3d::InitD3D(struct HINSTANCE__ *,int,int,bool,enum _D3DDEVTYPE,struct IDirect3DDevice9 * *)" (?InitD3D@d3d@@YA_NPAUHINSTANCE__@@HH_NW4_D3DDEVTYPE@@PAPAUIDirect3DDevice9@@@Z)
1>C:\STUDY\Debug\dx초기화.exe : fatal error LNK1120: 2 unresolved externals
========== Build: 0 succeeded, 1 failed, 0 up-to-date, 0 skipped ==========

이런 에러가 떴을경우

error LNK2019: unresolved external symbol __imp__timeGetTime@0 referenced in function 는 프로젝트의 속성창에 들어가서 밑의 사진 참조.

Additional Dependencies 에 추가적으로

winmm.lib 써 넣는다.

error LNK2019: unresolved external symbol _Direct3DCreate9@4 referenced in function 는 위 처럼 속성창으로 들어 간 뒤 똑같이 Additional Dependencies 에 추가적으로

d3d9.lib 와 d3dx9.lib 를 추가시켜주도록 한다.

최종적으로 전부 추가된 스크린샷

이제 컴파일을 해보면 에러가 나지 않을 것이다.

TIP)

#pragma	comment ( lib, "d3d9.lib" )
#pragma comment ( lib, "d3dx9.lib" )
#pragma comment ( lib, "winmm.lib" )

사용으로도 가능하다.


'Debug' 카테고리의 다른 글

런타임 라이브러리 변경  (0) 2013.12.16